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초과정]생각코딩 전문가독서법 특강
    교육과정/성인과정 2019. 11. 27. 21:30




    생각코딩의 시작은 독서법에 대한 고민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어떤 일을 잘 하려면 그것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양질의 정보를 알고 시작해야 실패하지 않습니다.

     


    <교육목표>

    누구나 가능한 정확하고 독해력 향상비법을 전수하고, 전문가로서 필요한 구조적 독서법에 대해 안다.

     

    <교육내용>

    - 독서에 대한 의식의 전환
    - 누구가 되는 속독의 3가지 비법
    - 전문가가 되는 구조적 독서법
    - 원페이지 도서요약기술


    <교육후기>

     

    조*문 
    독서법에 대한 좋은 방법들을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각 코딩, 머리를 잘 쓰는 사람들의 비밀> 응원합니다!!

    김*영
    독서에 관한 개념을 다시 가지게 되었습니다..생활로서의 독서를 하고 목적이 있는 목적을 가지고 학습독서를 하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구조화 범주화 의미상의 덩어리 청킹을 활용한 독서를 연습해 보겠습니다..

    한*훈
    앞으로는 콘텐츠 시대 ! - 독서법에 대한 체계가 정리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막연했던 독서법이 정리되었어요). -- 추가적으로 전문가 교육과정을 열어주신다고 하셨는데요. 해당 과정을 배운다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수 있는 전문가 역량을 키울 수 있을것 같아요(그러하면 다양하게 홍대표님과 또는 함꼐 전문가 과정을 듣는 분들과 프로젝트 진행도 할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김*수학
    가슴조이면서 들었습니다. 공부해야할게 너무많고 학생들에게 해줘야 할것도 많고 ....어수선하게 흩트러진 지식들을 구조적으로 체계화를 시키고 싶은데..쉽지않고.. 대표님의 노력하신 시간에 놀랍고 박수를 보냅니다. 거져얻어지는건 하나도 없네요 ..어렵고 힘들어요. 늦은시간까지 감사합니다.

    최*채
    오랜만에 대표님 뵈었는데 그동안 더 깊어진 내공이 느껴져요. 항상 생각코딩 유념하면서 나름 지도능력을 배양했다고 했는데 망각주기가 지나니... 감떨어졌었습니다. 리마인드 하니 좋았구요. 청킹!!, 스키마, 구조화 다시 한 번 기획안 작성할 때 활용해서 능력자?로 거듭나 보겠습니다. ㅎ~

    이*하
    번번히 잊고 있다가 특강으로 리마인드 하는 듯합니다. 도서요약을 단락코딩 하듯이 생각하지 말라는 말씀에 반성하게 됩니다. 시험준비하면서 단권화를 해봤지만 단순히 책요약한 것과 다름없어서 약간은 좌절했던 찰나 조금은 가벼운 마음으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은
    3년전이라 다 잊었는데 새롭게 깨우쳐주니 감사하구요 공부중이라 12월 19까진 여력이 안되는데 이후 여유가 생기길 바랍니다

     

    이*경
    생각코딩 책에 있는 독서코딩 내용을 더 구체적으로 익힐 수 있었네요. 의식적인 노력 없이는 절대 안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면서 앞으로 책 한권씩 코딩을 해보아야겠다는 결심을 해봅니다.

     

    차*숙
    독서가 중요하다는 사실도 알고 독서를 해야 한다는 이야기는 정말 많이 들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는지를 알려 주는곳이 없는데 오늘 짧은 시간이지만 중요한 포인트를 알려 주셔서 좋았던 시간이었다..또한 여러 정보도 함께 주셔서 유익했습니다. 좋은책 추천도 감사하고요.


    송*애
    배움: 기존 책 읽는 방식(밑줄긋기, 반복읽기 등)이 잘못된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됨. 책 뿐만이 아닌 자료 수집할 수 있는 다양한 통로를 알게 됨. 느낌: 더 많은 투자를 해야겠다. 계획 : 독서는 생활이다 ㅎ 더 자주 책을 꾸준히 읽고 시간을 더 많이 투자해야겠다
    From 이주은 to Everyone: 11:05 PM

     

    진*옥
    기본 과정 이후에..그 동안 잊고 있었던 생각 코딩을 이렇게 잠깐이나마 다시 해보니 전문가 과정에 대한 욕심이 생깁니다. ^^;;

     

    박*영
    독서의 중요성을 다시 느끼게 되었어요
    독서의 방법으로 생각코딩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게 되어서 감사합니다
    독서도 효율적으로 하면 좋을것 같아요


    권*우
    배움 : 독서에 대한 새로운 사고방식, 기술, 실천방법들에 대해 배웠습니다.
    느낌 : 이전에 배웠던것들이 다시 리마인드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새롭게 관점이 바뀐 느낌입니다.
    계획 : 조금씩이라도 실천해서 제것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이*
    배움: 인지과학적 독서방법과 구체적인 독서 프로세스를 배울수 있었다. 먼저는 분야를 선정하고 자료를 수집하고 그것을 나만의 것으로 구조화하는 과정에서 전문가가 될수있는 것 같다. 그리고 텍스트 구조 분석에서 다루는 글 마다 각각의 패턴이 있는데 이 패턴들을 많이 인지하고 있으면 어떤 글이든 예측이 가능하게 될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느낌 : 뭔가 텍스트 전문가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글의 구조 패턴을 많이 인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계획 : 생각을 넓혀주는 독서법 읽기!

    이*명
    전체를 인식하고 구조화하는 것을 의식적으로 해야겠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앞으로 책을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해봐야 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늦은시간까지 강의 감사합니다~!

     

    권*화

    배움 : Watching - Chunking - Schema / 생활로서의 독서 / 의식적인 노력
    느낌 : 공부로서가 아니라 독서의 즐거움을 다시 느끼도록 해보기로!
    계획 : 요새 새벽마다 책을 많이 읽고 있는데, 의식적인 노력을 하며 독서해봐야 겠음^^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